세종시의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3일간 제주도서 실무 역량 강화 교육과 4‧3 평화공원 등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01 22:10:0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의원 전원(18명)과 의회사무처 직원 등 35명을 대상으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3일간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및 조례안 심사기법 등 실무교육 뿐 아니라 전문적 소양과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의정활동 사례별 교육도 받았다.

또 이번 연수는 올해 첫 정례회 회기를 앞두고 의원들과 의회사무처 직원들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은 “5월 20일부터 6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제56회 정례회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이번 의정연수를 추진했다"면서 “회기 중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정책대안 연구에도 심혈을 기울여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제주도민들의 아픈 역사가 깃든 4‧3 평화공원 기념관을 방문해 4‧3사건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