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큰 잔치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려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02 07:45:3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오는 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어린이날큰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고성용)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사생대회, 부대행사, 먹거리코너 풍선마임, 밸리댄스, 비트박스, 버블쇼, 마임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쉴 새 없이 이어질 예정이며, 무술박물관 2층 소 공연장에서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날 체험행사로 58개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단체들이 참여하는 영유아존, 아동존, 청소년존, 가족존, 놀이존 등 구역별로 다양한 체험 놀이로 꾸며진다.

한편 영유아국과 아동국에서는 손수건과 바람개비, 블록조립, 지구본, 아트풍선과 에코백 만들기, 청소년국에서는 클레이로 만드는 동물원, 액체괴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체험, 야광탱탱볼 만들기, 풍선자동차 만들기 등 체험이 가능하다.

가족국은 신기한 요술종이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나만의 엑세서리 만들기, 반짝반짝 붙임머리 체험, 꽃자수 티매트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진행국은 장갑차를 비롯한 군무기 체험 및 전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119 소방안전체험, 축산물 시식행사, 모종 심기 등이 펼쳐지며 유료국에는 건과일 시리얼, 팥빙수, 슬러시, 김밥, 떡볶이 등 먹거리와 체험이 선보일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이번 어린이날 큰 잔치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충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