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어린이를 위한 ‘천천히’ 정부 혁신 캠페인
임종문 | 기사입력 2019-05-02 10:39:06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30일 여수경찰서는 신월초등학교에서 여수경찰서, 여수시, 녹색어머니회,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천천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교통안전 피켓과 플래카드 등을 활용하여 횡단보도 천천히 건너기 및 무단횡단 금지 등에 대한 홍보활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자율적인 교통법규 준수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서다 · 보다 · 걷다’ 횡단보도 보행안전 3원칙이 적힌 공책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등하교시에는 반드시 횡단보도나 육교를 이용하고 뛰지말고 천천히 다닐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김근 여수경찰서장은, “어린이는 미래의 주역인 만큼 어린이가 안전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어른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여수경찰서는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스쿨존 등을 안전진단하여 정부혁신 보행안전 시설개선 및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등 스폿 이동식 교통단속과 여수 관내 초등학교에 지속적인 교육,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