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드림스타트 스마트폰 인터넷 중독 치료 프로그램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5-02 10:49:03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 15일~4월 29일 매주 월요일마다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중독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스마트폰 중독 예방 프로그램은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사용습관 변화를 유도해 건강하게 사용하고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4월 경기 북부 스마트 쉼 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가정에 상담사가 방문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는 파주시 중독관리 통합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3회에 걸쳐 스마트폰 중독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하반기에는 경기 북부 스마트 쉼 센터의 후원으로 스마트폰, 게임 없이 지내는 힐링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주 파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에 과도하게 노출된 아동들이 단시간에 걸쳐 사용습관을 변화하기는 어렵지만 지속해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들이 스마트미디어의 사용을 자제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