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찻사발축제에는 특별한 즐거움이 가득
- 27개의 다양한 체험·알찬행사…축제 흥행에 효자 노릇-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2 20:02:29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대한민국 대표축제 품격에 걸 맞는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더하고 있는 문경찻사발축제의 흥행에는 체험프로그램 인기도 한몫을 하고 있다.

문경찻사발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에 27개의 다양한 체험·알찬행사를 마련, 가족·연인단위 관람객들이 행복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축제를 경험할 수 있게 마련했다.

이 가운데‘야바위꾼을 찾아라’, ‘차담이 어드벤처’는 문경찻사발축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 흥행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야바위꾼을 찾아라’는 축제장이 열리는 오픈세트장 곳곳에 나타나는 야바위꾼과 게임을 하는 즉석 이벤트로 축제장에서는 야바위꾼이 특유의 입담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차담이 어드벤처는 찻사발축제 공식 앱인 ‘Only One’ 앱을 이용해 축제장 곳곳에 설치된 QR코드 10문제를 풀면 문경특산물을 기념품으로 받는 행사로 축제기간 상시 운영된다.

이밖에도 축제장에는 △도깨비를 이겨라 △왕의 찻자리 △자신의 소원을 한지에 적은 나무를 던지는 망댕이가마 소성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려는 체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찻사발축제 명성만큼 체험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축제의 남은 기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