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대 영덕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3 18:38:24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영덕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영덕군 보조경기장에서 제1대 영덕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희진 영덕군수, 영덕군의회 김은희 의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 공무원노동자단체 경북협의체 박민수 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군구의 위원장 등 내빈과 조합원 500여명이참석했다.

출범식 후에는 한마음대회를 개최하여 전략줄다리기, 협동릴레이 등 여러 경기와 장기자랑을 통해 조합원들의 협동심과 단결심을 키우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상욱 초대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영덕군직장협의회 회장에 이어 영덕군청공무원노동조합 초대 위원장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소통을 통해 조합원들과 함께 하는 든든한 노조, 정의가 살아 숨쉬는 건강한 노조를 만들겠다."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공직내부의 모순과 갈등을 소통과 화합의 지혜로 풀어나가며 군민과 상생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 큰 가치 블루시티 영덕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노조전환 투표를 통해 노조전환 찬성84.8%의 지지로 2019년 2월 13일 노조 창립총회를 가지고 2월 18일 노동조합 설립신고를 허가받아 3월 21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가입을 승인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