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출산장려금 3천만원 첫 주인공 탄생
- 아이키우기 좋은 문경, 양육의 든든한 후원자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3 19:11:28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가 2019년부터 대폭 확대 지원하는 출산장려금 3천만원의 첫 수혜자가 탄생했다. 올해 처음으로 출산장려금 삼천만원을 받게 된 주인공은 점촌3동의 최인수, 양성숙씨 부부로 4월 9일에 딸을 출산하여 2남 2녀의 부모가 되었다.

보건소는 넷째 아기를 출산한 가정을 방문하여 출산을 축하하는 카드와 내의, 턱받이, 미역 등이 포함된 10만원 상당의 축하키트와 산모영양제를 전달했다.

또한 이 가정은 2019년부터 확대 지원하는 출산장려금지원 정책에 따라 출산축하금 100만원, 돌축하금 200만원, 출산장려금 45만원씩 60개월 합하여 총 3천만원을 지급받는다.

문경시 관계자는 “해마다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는데 각 가정의 출산소식은 문경시의 경사로써 출산과 양육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