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조사료 전문단지 운영 협의회 개최
양질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를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0:36:40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축협(조합장 김영준)에서는 5월 3일(금), 상주축협 명실상감 한우 홍보테마타운 소회의실에서 관내 조사료 자급률 향상과 재배면적 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조사료 전문단지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전문단지 법인대표 15명과 상주시 및 상주축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시 고품질 조사료 자급률을 올리는 방법을 논의하고,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조사료 재배의 내실화를 다지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되었다.

상주시는 과년도 조사료 생산량 총 7,700톤 중 42%인 3,232톤을 전문단지에서 생산하였고, 매년 400ha에 달하는 조사료 재배필지를 유지해 오고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축산농가의 생산비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조사료 생산 확대공급으로 축산경영 안정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