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호초등학교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1:35:10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지난2일 칠곡 다문화지원센터에서 관호초등학교를 방문해 유치원~3학년 학생 25명에게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은 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알리미’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중국의 전통, 언어, 생활방식 등을 교육해 일반학생들의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와 세계 시민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결혼이주민 여성(중국인 oo)이 직접 강의함으로써 학생들은 글로벌 시대에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한 배려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관호 어린이들이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다문화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었다.

중국의 민속놀이 도구와 의상체험을 통해 더욱 중국어 배우기와 문화, 음식에 관심을 가지며 즐거워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