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부계면 한밤마을 5월 11일 대학생 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1:59:09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은 오는 11일 부계면 한밤마을 지역활성화센터(부계면 한밤8길 171)에서 금오공대, 경북대, 대구교대, DGIST 등 지역 대학교 학생들이 소속 된 대학생 봉사단체 미담장학회와 함께‘어버이날 기념 아름다운 미(美),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밤마을 입구전경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군위군이 추진하고 있는 권역 활성화 컨설팅의 일환으로 대상지구인 한밤마을 내 지역활성화센터에서 오후 1시부터 3시 반까지 열린다, 

사진에 재능이 있는 4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어르신들의 분장부터 촬영까지 전담하는 것은 물론 촬영 사진은 개별적으로 액자에 담아 전달 할 계획이다. 

이어 농촌지역 여건상 사진관이 소재하기 드물고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가기는 더욱 어려운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봉사활동이 어르신들께는 특별한 선물을,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군위군은 최근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소보면 청화산 권역과 부계면 한밤고을 권역에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권역 운영 방안을 모색 해 나가고 있다. 

한편 컨설팅에 있어 각 권역의 중심에 있는 활성화센터를 주된 거점으로 활용해 주민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고 나아가 도농교류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