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남파출소 제16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 해상 안전관리 실시
이정표 | 기사입력 2019-05-04 19:41:46

[통영타임뉴스=이정표기자] 통영해양경찰서 남해파출소(소장 경감 김정호)는 5월 4일 ~ 6일(3일간) 남해 미조면 미조항 일원에서 열리는 “제16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는 미조항의 특산물인 유자망 멸치 조업시기에 맞추어 개최되며, 멸치축제의 시작을 고하는 의례인 “무민공 최영 장군 고유제" 등 8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행사가 열려 매년 수천 명이 찾는 남해의 대표 축제다.

이어 4일 오후2경경 도시어부호(6.58톤, 낚시배)등 8척이 동원된 선박 해상퍼레이드에는 남해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이용하여 밀착 안전관리를 실시하는 등 해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 

또한 축제기간 중 매일 선박 해상퍼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남해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이용한 안전관리로 안전한 축제 만들기에 적극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다.

남해파출소장은 “남해군을 대표하는 축제에 안전관리를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멸치축제에 방문하는 국민이 해양경찰이 있어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