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창중앙초 2019학년도 나라사랑 현장체험학습 실시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7 21:42:4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함창중앙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은 5월 1일(수) 2019학년도 나라 사랑 실천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으로 논산 육군훈련소와 충남 계룡대를 방문했다.

10시 30분에 육군훈련소에 도착한 학생들은 군인아저씨들의 실제 생활 모습을 직접 보았고, 군인아저씨들이 이용하는 PX를 방문하여 필요한 물건을 직접 사 보는 경험을 했다.

논산 훈련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동영상을 통해 배웠고, 훈련소의 군인아저씨의 식사를 먹어보는 체험과 식판을 손수 씻는 경험을 하였다. 점심을 먹고 계룡대를 방문한 학생들은 군복 입어보기 체험과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과 희생에 대하여 안내요원의 설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애쓰시다가 영원히 잠드신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다.

계룡대에서 6, 25전쟁으로 희생된 군인아저씨들의 이름이 새겨진 금속판을 보며 6학년 김○○학생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우리가 지금 이곳에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앞으로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나라 사랑을 실천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