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가는 길이 즐거운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
어른들의 배움이 학생들을 위해 나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08 10:57:0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센터장 강정화)와 사단법인 한국오카리나팬플롯총연합 세종동부지부(지부장 박윤경)가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는 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교문에서 약 30분간 익히 알려진 동요와 가요 10여 곡을 연주하는 프로그램으로, 연주자들은 모두가 재능기부자이며 주민자치센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지역의 학생들에게 나누고자 참가하게 됐다.

등굣길 콘서트는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일정을 협의한 후 진행하게 되며, 지난 3일 연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일 세종여자고등학교, 15일 전의중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추가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요청하고자 하는 학교는 북부학교지원센터(☎044-998-2950~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등굣길 콘서트를 기획한 박윤경 지부장은 “음악을 통해서 학생들과 만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등굣길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가는 길이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신미숙 연동초 교장은 “이른 아침 어른들이 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공연을 해주어서 하루가 행복했다. 어른들의 배움이 학생들을 위해 나누는 아름다운 세종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준 봉사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