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어린이 랜드 축구 종합센터와 함께 약속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5-08 17:20:26

[김포타임뉴스=이창희기자]김포시에선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걸포중앙공원에서 제97회 어린이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어린이들에게는 놀 권리, 먹을 권리, 편안하게 잠잘 권리가 있다. 여기에 더해 우리 어린이들은 차별받지 않고 공정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며 "시장으로서 어린이들이 권리를 누려 행복해질 수 있는 김포를 만드는 책무를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김포는 그동안 외적 성장에 중심을 두고 급속히 발전해 왔다. 이제는 우리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행복해할 수 있도록 내적 성장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김포 유치가 결정된다면 축구 종합센터 옆에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어린이날 기념식은 "모든 어린이가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차별받지 않아야 한다"로 시작하는 '아동 권리 헌장' 낭독에 이어 기념사 및 축사, 참석한 모든 어린이와 시민들의 어린이날 노래 합창에 이어 소원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하늘 높이 날리는 순으로 진행됐다.

종이비행기 날리기는 어린이들 각자의 꿈과 희망을 종이비행기에 싣고 세계로 날아가 꼭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지닌 행사다.

기념식에 이어 걸포중앙공원에서는 김포시 청소년 육성재단 주관으로 '꿈과 희망의 김포어린이랜드'를 주제로 오후 5시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