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인사제도 개선으로 유연한 조직변화 강조!
9일 직장교육서 역량평가제, 장기근속자 부서전환 등 인사방향 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09 13:05:47

허태정 대전시장이 9일 시청에서 열린 공감누리(직장교육)에서 인사제도 개선방향에 설명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9일 시청에서 열린 공감누리(직장교육)에서 인사제도 개선방향과 유연한 조직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4급 공무원 역량평가제에 대해 허태정 시장은 “4급 과장은 한 조직을 이끄는 관리자로써 역량평가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차원에서 여러분과 좀 더 고민하겠지만, 이 시스템은 유지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5급 승진절차에 대해서는 “5급까지 가는 과정에서 오랜 시간 훈련됐기에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는 방식으로 부담을 덜어주고 공과를 잘 반영하는 방향을 찾겠다"며 “단, 조직 활력을 위해 발탁 승진제도를 일정부분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장기근속자 부서전환에 대해서는 “어떤 분야는 전문성과 오랜 시간으로 성과가 난다는 것에 공감하지만, 이 과정에서 굳어지는 조직문화에 변화를 시도할 필요가 있다"며 “장기근속자 인사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고 유연한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허태정 시장은 시민과 함께 하는 광역시 행정시스템 강화 등에 대해 얘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