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협회주관으로 생산자조직 역량강화 교육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9 18:04:16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9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송사과협회주관으로 청송사과 생산자조직 역량강화 교육은 1부에서 ㈜경농 ITM사업팀 부팀장인 박천우 강사가 사과병해충 관리 등을 주제로 과수재배 기본교육을 설명하고, 2부에서는 ㈜경농 관수사업팀 부팀장인 윤기문 강사가 과원 관수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2년부터 청송군에서 청송사과 생산자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군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 이 교육 사업은 이번 과원관리 기본교육 외에도 노동력과 생산비절감, 적화·적과제 사용, 하계 전정, 수확 및 저장, 농산물 유통 등 시기와 계절별로 다양한 교육이 편성되어 있어 관내 사과재배 농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영화 사과협회장은“최근 사과를 비롯한 국내 과일 생산량과 재배면적이 늘어나고, 다양한 수입 과일이 증가하는 추세다"며, “이럴 때 일수록 고품질 청송사과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생산비 절감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시의 적절히 사업을 지원해주는 청송군의 조치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윤경희 청송군수는 “경기침체와 소비부진 등 여러 가지 악조건 속에서도 브랜드 가치 제고와 생산비 절감으로 사과 재배 농가의 소득을 보전하기 위한 청송사과협회와 청송군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이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로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