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 독도 탐방 체험학습 운영
아름다운 우리 영토, 독도 바로알기 체험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10 16:27:4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교육지원청은 2019년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2박 3일 동안 관내 초등학생과 인솔교원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도 탐방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우리 땅 울릉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고자 매년 독도 탐방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독도탐방단은 첫째날은 나리분지, 너와집, 투막집 등 지역문화와 특징을 살펴보고, 둘째날은 독도를 탐방하여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소중함을 깨닫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홍보의지를 강화하였다. 셋째날은 봉래폭포, 내수전 전망대, 행남등대, 해안산책로를 탐방했다.

독도탐방단을 이끈 배인호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독도를 바로 알고 독도를 사랑하고 지켜나가고자 하는 애국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독도교육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