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동학농민혁명 제125주년 기념행사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0 16:39:3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0일 천안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린 동학농민혁명 제12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고 천안을 비롯한 충남 지역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재평가를 위해 천안역사문화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양 지사와 김지철 도교육감, 유족회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동학농민혁명 관련 영상물 상영, 이이화 선생 초청강연, 토론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동학농민혁명이 있은 지 125년이 흐른 지금, 과연 대한민국은 동학농민혁명이 이루고자 했던 자유와 평등, 사회변혁의 정신을 온전히 실현하고 있는가를 묻고 있다"라며 “충남은 이 물음에 대해 사람의 탄생이 축복받고, 사람이 자기 노릇을 다하며, 사람으로서 온전히 대접을 받는 ‘더 행복한 충남’으로 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