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수도요금 고지서 전면 개편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5-10 20:22:44
[영월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영월군은 민선7기 군정방침인 변화와 혁신을 위해 5월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전면 개편한다. 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청구서 전체에 산재한 정보를 분석해 중복을 최소화하고 유사 정보는 같은 공간에 배치해 군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우선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최근 6개월간의 사용량과 금액을 그래프로 표시해 상수도 사용 패턴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계량기지침과 사용량을 전월과 당월 비교가 되도록 배치했다.

또한 체납내역을 월별로 표기하여 체납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동이체납부 고지서에는 자동납부 인출일을 기재하여 혼선을 최소화 하는 등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특히, 뒷면에는 보물 제1536호인 월중도(越中圖, 영월에 유배된 단종의 유배지와 충신들의 절의가 깃든 장소를 8폭으로 꾸민 화첩, 조선후기) 중 장릉도와 청령포도를 담아 문화의 소중함을 알린다.

이외에도 수도요금 감면제도, 수도공무소 전화번호, 누수점검 및 누수감면신청 안내 등을 재배치하여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고객편의 위주로 개선했다.

최선진 소장은 고지서에 월별 사용량 그래프를 표시해 월별 물 사용량을 비교하며 물 절약에도 도움이 되고, 사용량의 편차를 확인해 누수 여부도 신속히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어 유수율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