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금호119안전센터, 포스코케미칼 합동소방훈련 실시
선민석 | 기사입력 2019-05-11 22:45:48
[광양타임뉴스 = 선민석 기자] 광양소방서 금호119안전센터(소방경 박종순)은 지난 9일, 포스코케미칼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차 3대(펌프차, 구급차, 구조차) 소방력 10명, 자위소방대 등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화재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및 화재진압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제 화재 발생 초기 단계에 자체 소화시설을 이용해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 대피하는 방법 등에 초점을 맞췄다.그리고 훈련 종료 후 총평시간을 마련해서 미비점 보완, 사기 진작 등을 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최고의 내화물 및 축로 전문 회사로써, 제철소 등에 생석회 공급, 석탄화학 산업 운영을 하고, 최근에는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2차전지 음극재, 양극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호119센터장은 “다양한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회사는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자위소방대와 꾸준히 훈련해서 대응능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