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우리마을교육나눔 고랫뜰 가족 플리마켓 열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13 19:55:3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현풍읍은 현풍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서정순)가 11일 중리 고래들 공원에서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고랫뜰 가족플리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 함양과 경제관념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벼룩시장), 버스킹공연, 먹거리마당, 에코백, 전등 및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참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플리마켓에서는 36개팀 100여 명의 청소년 셀러가 서적, 장난감, 액세서리, 의류, 가방 등 중고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큰 인기를 얻었고 수입금 일부를 자율 기부해 나눔의 행복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서정순 추진위원장은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등 소중한 곳에 쓰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마을교육나눔은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에 소통과 교류를 통해 마을축제의 장을 마련하하는 사업이다. 달성군에서는 7개 읍‧면에서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