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청렴한 공직생활 연극으로 배워
- 청렴사회민관협의회 문화공연 일환으로‘청렴의 신과 함께’청렴연극 관람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14 09:31:2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5월 14일 청주아트홀에서 도내 공직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청렴연극 공연을 개최했다.

충북도청, 도내 각 시·군, 충북교육청 공무원 및 공직유관기관·단체, 충청북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 기관 임직원 700여명이 팝페라 공연과 청렴연극을 관람했다.

먼저, 남성4인조 중창단이 흥겹고 감동을 주는 팝페라로 관객들의 마음을 녹이고, 이어서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등의 다양한 사례를 관객과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청렴연극은 ‘청렴의 신과 함께’라는 테마로 주인공이 부패지옥, 청탁지옥, 관행지옥을 거치면서 청렴의 의미를 깨닫는 과정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충북도는 지난해 적극적인 청렴시책 노력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2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그리고 올해에는 ‘청렴 1등도 충북’달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시책 40개 과제를 선정하였고, 고위직 청렴역량 강화를 위해 실국장 대상으로 반부패․청렴도 향상 대책회의(행정부지사 주재), 중점관리부서 청렴시책 추진상황 점검회의 등을 개최하였다.

그리고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청렴일일학습시스템 운영, 매일 아침 청렴명상 등 전 직원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외부적로는 도민감사관 청렴후견인제를 통해 여러 건설현장을 방문해 부패예방 활동을 하고 있으며,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운영을 통해 도내 전반으로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 중이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충청북도 임양기 감사관은 인사말에서 “공직사회의 청렴도는 과거에 비해 많이 향상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도민눈높이에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사소하고 죄의식 없이 관행적으로 해왔던 우리의 행동들이 부패발생의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자각하고 공직자 모두 청렴마인드를 되새기고 청렴실천을 생활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충북도를 실현하는데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