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르신 대상 맞춤형 도로명주소 교육 실시
14~17일 노인대학 학생 등 1,000여 명 대상 부여 원리 등 안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4 11:00:3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4일부터 4일간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노인대학 학생 등 관내 어르신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도로명주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가 도로명주소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연령별 맞춤형 홍보 및 교육의 일환으로, 도로명주소를 법정주소로 인지하고 있지만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어르신들은 도로명주소 홍보동영상 시청 및 강의를 통해 도로명주소의 부여원리 및 안내시설 보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방문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토지정보과(☎ 044-300-292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교육으로 어르신들이 도로명주소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4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 교실을 방문해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도로명주소 제도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연령별 맞춤형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