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본격 준비 돌입
- 제2차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회의 10일 개최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4 15:21:13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이하 마늘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군은 1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 구성안 심의, 제2회 마늘축제 총감독 채용 심사의 건을 두고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의성군축제추진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회의 결과, 총 28명의 제2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가 구성 확정되었고, 마늘축제 총감독으로서 경북 포항에 소재한 문화창작그룹 변향우 대표가 선정되었다.

참고로 군은 마늘축제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1회 축제부터 총감독제를 도입하고 있으며, 지난 달 12일부터 15일간 축제 총감독 지원자를 공개 모집하였다.

이 날 총감독으로 선정된 변향우 대표는 “축제는 총감독 혼자만의 예술작품이 아니라, 군 축제 관계자,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의성군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과 문화가 축제를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축제는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합심하여 추진할 때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축제의 참된 의미가 실현된다."라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우리군의 대표축제로서 군민들과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