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인구, 작년 12월말 대비 65명 증가 !
- 문경시 인구정책위원회 제2차 회의를 통해 가속화 방안 모색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4 15:54:56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 인구정책위원회가 지난 5월 13일(월) 시청 제2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해 출범 후 두 달만에 여러 안건을 검토하고 시에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현재 우리시의 인구수 증가세 가속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우리시 4월말 현재 인구는 71,939명으로 작년 12월말 대비 65명이 증가하였다. 작년 4월말 인구가 연말 대비 470명이 감소한 것에 비하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로 보이고 있으며, 이는 적극적인 인구증가 5대 시책 추진과 귀농·귀촌·귀향정책 홍보를 통해 가시적인 결과를 이루어낸 것으로 평가된다.

시는 인구감소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 모색 및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올해 3월초 출산·보육·일자리 등 관련 분야 시의원, 민간 전문가, 공무원으로 구성된 인구정책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우리시의 현 인구 상황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중점 추진 중인 5대 인구증가시책 추진현황, 제1차 회의 결과 현황 보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현황 및 인구증가 TF회의를 통한 시책 발굴 안건에 대해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하였다.

문경시 관계자는 “인구감소는 지역실정에 맞는 시책발굴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여 살기 행복한 문경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