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로컬푸드 체험투어 성황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14 18:44:20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나주시가 지난 11일(토) 로컬푸드 생산자와 소비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체험투어를 로컬푸드 소비자회원 및 가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로컬푸드 체험투어는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호 신뢰 증진 및 로컬푸드 소비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월 1회(총 7회) 운영된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체험투어는 노안면 이슬촌마을과 나주시 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에서 농업과 먹거리를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체험단은 Non-GMO,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로컬푸드 산란계 농장을 방문, 농가로부터 직접 사육환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장에서 생산한 유정란을 활용한 짚 풀 꾸러미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이후 로컬푸드직매장에 깻잎, 열무 등을 출하하는 농가를 방문, 얼갈이 배추 수확 체험도 가졌다. 오후에는 나주시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로 자리를 옮겨 꼬리절편을 만드는 것으로 투어를 마쳤다.

빛가람동에 거주하는 한 주부는 “그동안 단지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에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했었는데, 이번 투어를 통해 느낀 점이 많다."면서 “건강한 먹거리를 지키려는 생산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는 소비자들의 참여의지를 반영, 매달 체험투어를 정기 개최할 예정이다.

또, 로컬푸드 서포터즈단 운영 등 소비자 회원을 대상으로 한 교류 및 학습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