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장릉여행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5-14 18:55:15

[영월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영월군은 오는 5월 18일부터 영월 장릉에서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장릉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장릉여행 프로그램은 영월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에서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강원도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영월군 생생문화재 사업 도깨비와 떠나는 세계유산 영월장릉 여행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장릉여행는 영월 장릉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개발하여 지역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조선 6대 단종 임금의 무덤인 장릉을 도깨비들이 수호하였다는 능말도깨비 설화를 스토리텔링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고참도깨비들이 신참도깨비들을 환영하기 위해 준비한 축하공연을 감상하고 직접 도깨비 아이템을 만들어 밤도깨비가 되어본다. 밤도깨비가 된 참가자들은 고참도깨비와 함께 장릉을 답사해보고 단종 임금을 만나 단종과 능말도깨비 이야기도 들어볼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5월 18일(토) 6월 1일(토) 9월 7일(토)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프로그램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진행의 배경이 될 영월 장릉(사적 제196호)은 2009년 6월 30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40기의 조선왕릉 가운데 하나로 영월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다,

이재현 영월군 문화관광체육과장은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장릉여행 프로그램이 영월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인 단종을 새롭게 조명하고 시민들에게 문화체험 및 역사교육의 공간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프로그램 일정 참가신청 등 기타 문의사항은 주관단체인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02-2038-8938) 또는 영월군 문화관광체육과(문화재관리팀 033-370-293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