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특색 동아리 구미고 Junior ROTC 승급ㆍ입단식
인성과 리더십을 겸비한 민주시민 인재 육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14 20:35:0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민주시민 육성, 리더십 함양,인성교육을 목표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Junior ROTC(이하 J-ROTC)가 13일(월) 승급ㆍ입단식을 실시했다.

구미고 J-ROTC는 2018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특색 동아리로 선정되어 연간 활동 계획을 바탕으로 자신의 권리·의무, 책임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능동적인 주체로 양성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계발하게 하여 자아실현을 돕고 민주 시민으로서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5월 23일~24일에는 경북의 J-ROTC(영광고, 영주고, 율곡고, 선덕여고, 포항고)와 연합으로 병영체험에 참가한다. 병영체험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공동체 생활과 조직관리 훈련을 통한 지도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마해수 교장선생님은“주니어 ROTC 활동은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리더십을 겸비하여 글로벌 지도자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하셨다. 1학년 동아리 대표 임주형 학생은“저의 장래희망인 육군 장교의 꿈에 한 발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깨의 계급장을 달면서 책임감과 자부심도 함께 가지는 마음 이었습니다. 앞으로 학업과 동아리활동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