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대규모 어울림 꽃 단지 조성 중
- 혁신도시 및 인접 지역 주민들 관심 집중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15 08:14:1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혁신도시 일대에 대규모 꽃 단지가 조성 중이여서 혁신도시 및 인접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충북혁신도시 어울림 꽃 단지는 혁신도시 내 나대지 461,981㎡(약14만평)를 활용하여 조성 중으로, 유채꽃, 양귀비꽃, 청보리 등을 식재하였고 포토존, 바람개비, 동물농장을 추가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꽃 단지는 그 동안 잡풀 및 잡목이 무성하고 무단 투기된 쓰레기 등으로 도시미관을 해쳐 많은 민원이 발생한 혁신도시 내 나대지에 대한 환경개선 대책으로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에 더하여 혁신도시에 볼거리 및 힐링공간 제공으로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를 널리 알리고, 혁신도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조성하게 됐다.

한편, 꽃 단지의 공식 개장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이시종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는 개장식 이후가 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