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은 의성이 최적지’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임원대상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설명회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5 16:15:03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13일(월)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18개 읍·면 분회 회장·총무 등 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 및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의성군의 최대 관심사업인 통합신공항 유치에 대한 노인회 임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통합신공항 유치를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설명을 들은 노인회 임원들은 각 후보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비안- 소보 후보지의 유치 당위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초고령 인구 도시인 의성의 미래를 위하여 반드시 공항을 유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4월 국방부의 연내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목표 발표 이후 현재까지 △서부 7개면 주민 300여명 대상 순회 설명회 개최 △제9회 의성세계연축제 애드벌룬·무인비행선·홍보부스를 통한 홍보(관람객 1,000여명) △읍·면별 자체 유치홍보 활동(경로당 및 읍·면사무소 이용객, 문화교실 및 면민 체육대회 참석자 등 4,000여명)을 통하여 통합신공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사업의 이해도를 높였다.

권태형 시범마을조성과장은 “연내 이전부지 선정목표가 발표된 만큼 최종부지가 확정되는 날까지 종합적인 홍보계획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