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용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노)는 15일 대전선화침례교회에서 좋은 용두마을 위원회(위원장 전주영)와 함께 ‘좋은 용두마을 만들기’민‧관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토대로 행정복지센터와 좋은 용두마을 위원회에서는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과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상호협력하며 주민이 좀 더 행복한 용두동 만들기에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좋은 용두마을 위원회는 주민이 주도하는 자발적 참여로 문화‧환경‧교통‧복지 등 다양한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모임이다.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9년 마을공동체 사업과 2020년 대전시 주민참여예산인‘동 지역회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민통합을 위한 마을축제를 준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전주영 위원장은“더 많은 주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사업을 홍보하고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정노 동장은 “마을공동체 모임이 목적에 맞게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마을공동체 활동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전반에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9-05-15 16:41:02
대전 중구 용두동, 좋은 용두마을 만들기 민‧관 협약으로 마을공동체 사업 적극 홍보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5-15 16:41:0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