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쌍룡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 진로체험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5-15 20:07:07

[영월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영월군과 영월교육지원청 주최로 5월 14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쌍룡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관에서 드론 교육 프로그램 「꿈과 함께! 드론 날다!」를 진행하였다.

총 4차 중 1차로 진행된 「꿈과 함께! 드론 날다!」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항공 역사와 드론(무인기) 정의, 비행의 원리를 이해하고, 드론을 조립‧셋팅하여 구조물을 통과하는 드론레이싱 대회까지 진행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영월교육지원청 이은하 장학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다변화하는 미래직업을 인식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고 했다.

한편,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영월 관내 107개의 진로체험처 개발 및 강사를 발굴하여 영월지역 청소년들에게 원활한 진로체험 및 진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운영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