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스승의날 한마음 체육대회'성대히 개최!
-예천교육지원청, 교육계 원로와 함께한 스승의 날-
| 기사입력 2019-05-15 22:11:22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은 15일 오전 9시 예천초등학교외 3개 체육관에서 예천 관내 초.중.고 교사등 모든 교육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 37회 스승의 날 기념 「교육계 원로와 함께하는 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초등부 우승팀

이날 행사에는 이승진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학동 예천군수, 도기욱, 박태춘 경상북도의회 의원, 조동인 예천군의회 의원, 권상헌 예천교육회장, 최희노 예천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장을 비롯해 관내 학교장 및 교직원, 교육원로 등 5백여 명이 참석했다.

예천교육지원청은 기념식에 앞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은 학교 교육을 지원하고 스승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카네이션을 5백명의 교직원을 대표한 각급 교장들과 교육원로에게 달아 드려 스승 존경문화 풍토 조성에 앞장서는 모습을 실천했다.

이승진 예천교육장

이번 행사는 교육발전에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초∙중등 교육원로를 초청해 예천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전현직 교육자간 체육 교류와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함으로써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김학동 예천군수

교육 원로들은 “일선 학교의 당면한 어려움과 교권의 추락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고 예천의 원도심과 신도시 상생 교육 발전을 위해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교육 본질 회복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진 예천교육장

교원들의 대회 진행 중에 퇴임한 교육원로와 배구경기를 함께 한 이승진 교육장은 “그 동안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실천한 교육원로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예천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원로께서 아낌없는 조언과 많은 동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대통령 표창은 학생들의 행복교육을 위해 헌신해온 용문중학교 조현복 선생님이 수상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으로 박강희(예천초병설유치원, 교사), 김세용(대창중, 교감), 경상북도교육감 표창으로 유현식(상리초, 교사), 신재경(예천중, 교사), 경북도지사 표창으로 최진명(예천여중, 교사), 예천 교육장 표창으로 김서영(새벗유치원 교사)과 윤정규(호명초 시설관리8급)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예천교육지원청은 매년 교육계 원로와 함께하는 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해 상호간 친목과 건강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예천교육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해 가는 좋은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예천교육의 초석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왔다.

예천초등 대강당을 비롯한 4개학교에서 분산, 실시한 교직원 배구대회는 예천초등 권용하,강윤미 교사의 선수대표 선서를 필두로 교원들이 팀을 구성해 평소 학생들을 위해 보여줬던 열정적인 모습을 배구경기에 쏟으며 경기에 임하는 한편, 교원 상호간 화합과 소통을 나누면서 뜻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참가한 교원들은 경기 승패에 관계없이 학교현장에서의 열정과 헌신의 모습을 경기장에도 보여줬으며, 자신의 경기가 끝난 뒤에는 자리를 떠나지 않고 서로를 격려하는 등 예천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가지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초,중등학교 총 23개팀이 제각기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기를 펼친 결과 초등부 우승엔 ‘은풍,상리초 연합팀’이 준우승엔 올 3월 개교를 한 ‘호명초 팀’이 3위는 '감천초등 팀‘이 차지했으며 중등부에는 지난해에도 협심단결력을 보여주며 우승한 ’예천여중팀‘이 대회 2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내는 영예를 안았으며 준우승에는 ’경북일고팀‘이 3위에는 ’감천,풍양중 연합팀이 차지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예천군배구협회’에서 선정한 대회 최우수 선수상에는 초등부에 ‘은풍초 박중호 선수’가 중등부에는 ‘예천여중 변병덕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가졌다.

대회를 마친 후 참가한 모든 선수와 교직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모두는 경기를 함께하며 보여준 우리의 열정처럼, 학교현장에서도 학생중심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다"라며 파이팅을 외쳤다.

최종 결과를 발표하는 김현국 교육지원과장
중등부 우승팀 예천여자중학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