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은 지난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 관계자, 용역사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생태문화 샘골도시공원 조성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생태문화 샘골 도시공원’은 태안읍 동문리 829번지 일원 3만 4,140㎡의 면적에 도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36억 원을 투입해 2020년 말까지 하천복원과 공원쉼터, 산책로, 기타 부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실시설계용역을 맡은 ㈜유원엔지니어링은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 2월부터 진행한 대상지여건, 자연환경, 인문사회환경, 관련법규, 사례지조사분석 내용을 보고했으며, 종합분석결과로 백화산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연계(경관, 등산로, 수계) 및 지형을 보존한 주민휴식 및 산책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백화산 자락을 따라 흐르는 샘골천’이라는 콘셉트로 인위적 자연조작을 최소화하는 ‘자연친화적 샘골천’, 지역주민의 화합과 친목, 휴게를 위한 ‘누리는 샘골천’, 지속적으로 수원확보가 가능한 ‘지속가능한 샘골천’이라는 기본구상이 제시됐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저류지를 30% 이상 확대해 산책로와 등산로를 연계하고, 자연스러운 수로를 형성해 수변광장, 목교, 자락쉼터, 자락마당 등을 조성하는 한편, 양측에 산책로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며,

백화산 연접지역 및 공공부지 중심부에는 수변정자원, 누리쉼터, 물소리쉼터, 생태주차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생태문화 샘골도시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활용한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만들고, 백화산 등산로와 연계해 군민들의 건강증진 및 힐링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균형있는 도시개발로 군민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05-15 22:20:10
태안군 샘골도시공원 조성 사업추진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5-15 22:20:10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