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우체국- 태안군 산불감시도우미 업무협약 체결
우체국 집배원 산불감시도우미로 위촉, 상시 산불감시체계 유지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5-15 22:24:46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은 지난 14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이종각 태안우체국장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태안우체국 산불감시도우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태안우체국은 소속 집배원들이 산불감시도우미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군은 집배원들의 업무용 차량 및 오토바이에 부착할 산불조심 깃발 등 홍보물 및 활동 편의를 위한 물품을 지원한다.

앞으로 태안우체국 집배원 전원(36명)은 산불발생 또는 산불발생 위험 목격 시 신속히 신고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시 산불감시체계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집배원의 업무 특성상 지역 구석구석을 빠짐없이 활동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으로 산불감시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은 산불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권 보호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