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상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실시
-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600여명 직원 대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16 09:59:1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600여명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4대 폭력분야 중 성폭력·성희롱에 대해 여성가족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김영아 강사가 초빙돼 “지금, 여기, 변화의 시작" 이란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했다.

김영아 강사는 성희롱과 성폭력의 개념과 유형, 발생 시의 대처방법, 그 보다 더 중요한 성폭력·성희롱 예방을 위한 일상적인 노력 등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강의를 펼쳐 직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정상혁 군수는 “매년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상하반기 실시하여 직원 간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가 조성되고, 폭력 없는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하반기에도 가정폭력·성매매에 대한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