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들, ‘나눔결연’으로 사랑나눔가게 동참 릴레이
관내 10개와 협약식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16 13:46:27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민들의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사랑나눔가게 동참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14일 강진읍사무소(읍장 이준범)와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10개소의 가게와‘나눔결연’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신규 협약한 업체는 참숯골 김무진 대표, 모란추어탕 김미순 대표, 금두꺼비 김창남 대표, 다복식당 조건희 대표, 둥지식당 최점덕 대표, 가족회관 김남선 대표, 은행나무 김종명 대표, BBQ치킨 김태호 대표, 교촌치킨 김남경 대표, 금영순대왕족발 주종덕 대표 등 총 10곳이다.

‘나눔결연’에 새롭게 참여한 사랑나눔가게들은 밑반찬을 만들어 이웃과 나누는 강진읍 특화사업인‘사랑의 한보세기 사업’에 참여한다. 치킨과 족발가게에서는 한 달에 한번 저소득 아동에게 치킨과 족발을 제공하는‘112 나눔 쿠폰사업’참여한다.

‘사랑의 한보세기 사업’은 반찬을 한보세기 정도 더 만들어 이웃과 나누는 취지로 개인이나 단체, 식당이 참여해 식사 해결이 어려운 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 달에 두 번 이장회의가 있는 날에 40가정에 복지이장과 함께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핀다.

‘112 나눔 쿠폰사업’은 한 달(1)에 한번(1) 이웃(2)과 나누는 날을 지정, 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에게 맞춤형복지팀과 드림스타트 선생님이 나눔가게를 방문하여 쿠폰을 제시하고 나눔가게에서는 피자, 치킨 등 분식을 제공하여 아동의 가정에 전달한다.

강진군에서는 돌담한정식, 부강식당, 시골집, 다현식당, 동해회관, 남문식당, 한식뷔페, 이바돔감자탕, 옥이생선구이, 한국관, 금강산, 강남회관, 다강한정식, 예향한정식이며,‘112 나눔 쿠폰사업’은 임실49피자, 난타5000, 페리카나, 맘스터치, BHC, 김가네, 신전떡볶이, 안흥찐빵만두 등이 지난해부터‘사랑의 한보세기 사업’에 참여해오고 있다.

한편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고 방문하여 민·관이 보유한 복지자원을 동원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함께 할 후원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나눔에 동참할 분들은(개인, 가게, 단체) 강진읍 맞춤형복지팀 (061-430-5726~28)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