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화정3동, 은빛 선배님 시민한마당 대회 개최
어르신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석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16 14:07:37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서구 화정3동이 15일 경로당 전통민속놀이 경연대회 ‘은빛 선배님 시민한마당 대회’를 어르신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센터 옆 콩콩어린이공원에서 개최했다.

신나는 각설이 공연으로 문을 연 이번 한마당대회는 화정3동 11개 경로당 어르신 노래자랑대회, 전통 떡매치기, 고무신멀리차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구성해 승패보다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가 뜻을 모아 5.18 민주화운동 39주기 광주정신을 기념해 주먹밥 등 먹거리를 준비해 참여한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도 진행했다.

장정선 화정3동 경로당협의회 회장은 “특별한 여가놀이 없이 지내는 경로당 회원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내도록 민속놀이 경연대회와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해 준 관계자와 지역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승익 보장협의체위원장은 “마을활동을 통해 단절된 이웃관계를 회복하고 다함께 행복한 마을, 섬김과 존중의 화삼골이 될 수 있도록 한마당대회를 준비했다."며 “늘 웃어른을 공경하는 화정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