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혈압, 당뇨병 환자 자가 관리 교실 운영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6 21:49:28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이 5월 15일부터 8월 13일까지 (점곡, 금성, 춘산, 안계)보건지소에서 고혈압당뇨병 자가 교실을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혈압혈당 조절 실패와 잘못된 지식 습득이 합병증으로 이어져 심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군은 고혈압당뇨병 자가 교실 운영을 통하여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습득,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합병증 최소화 및 자가 관리 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고혈압당뇨병 자가 교실 운영은 매주 1회 10회에 걸쳐 실시하며 혈압혈당 자가 측정법, 토론 및 의견나누기, 질환관리에 대한 식이요법, 운동요법, 합병증 예방교육을 대상자 중심으로 내실 있게 운영한다.

신복련 의성군보건소장은 향후에도“고혈압당뇨병 환자 대상으로 올바른 정보제공과 합병증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