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글과 그림으로 나를 표현한다~! 교내 봄백일장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6 22:19:46

[안동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안여자중학교는 아름다운 계절인 5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와 함께 1~4교시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교내 백일장’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스승의 날 행사에서는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며 선생님께 꽃달아 드리기, 감사편지 낭독하기, 그리고 학생들의 봉사상, 효행상, 선행상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2019 교내 백일장’행사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였으며, 문예 분야에서는 시와 산문으로 미술 분야에서는 풍경화, 포스터, 일러스트, 웹툰으로 나누어 생명존중, 양성평등, 학교폭력, 부모님, 미세먼지, 환경보호, 흡연예방, 봄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수업 시간에 쌓아온 논리력과 글쓰기 실력, 그림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날 백일장 행사에 참가한 1학년 A학생은 “좋은 날씨에 바깥에 나가 실제로 학교풍경을 보며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며 나의 생각을 글로 써보니 기분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안여자중학교는 백일장처럼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운영,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이 날 백일장 행사와 함께 5, 6교시 독도 골든벨, 안전교육, 성교육,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