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9 을지태극연습 세부실시계획 시달회의 개최
- 위기대응 및 전시대비연습 체제 돌입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8 10:21:3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15일(수)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9 을지태극연습 세부실시계획 시달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오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되는 을지태극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군부대, 경찰서와 유관기관 7개 단체 및 관계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태극연습 세부실시계획에 따른 준비사항을 보고하고, 각종 상황별 조치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27일 대형재난대비연습으로 시작되며,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전시 직제편성,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과 테러대비 민․관․군․경 통합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을지태극연습이 실질적인 전시대비 및 대형재난대응 훈련이 되어 유사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보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