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관순평화마라톤대회서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9 09:44:5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9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마당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기념 유관순 평화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청렴한 세상, 충남교육청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충남교육청 교직원, 마라톤 동호회회원, 천안지역 학부모 청렴지킴이 등 100여명이 참여해 일반 시민들과 함께 청렴에 대해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하고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 리플릿과 청렴홍보물을 전달하며, 갑질 근절, 공익신고자 보호 등 청렴정책을 홍보했다. 특히 학부모 청렴지킴이들은 청렴 관련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청렴에 대한 공감의 폭을 넓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5km 구간 참가 신청을 하고 가족과 함께 뛴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캠페인 행사를 계기로 시민과 함께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청렴정책을 실행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눈높이에 부응하고자 ‘청렴교육주간’ 운영 등 다양한 청렴 실천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민들과 호흡하는 청렴·공익신고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