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우리 동네 지진 대피소는 어디?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5-19 21:36:19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경북 영주시는 경주·포항 지진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지진 발생 시 주민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영주시 지진 옥외대피소 안내지도’를 제작해 각 가정으로 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안내지도는 관내 옥외대피소를 표시해 시민들이 주변 옥외대피소를 숙지하여 지진 발생 시 즉각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도 여백에는 지진 국민행동요령, 지진대비 우리집 체크리스트, 대피소별 연락처 등의 정보를 담았다.

영주시는 옥외대피소 안내지도를 총 5만부를 제작해 행정복지센터에 배포하고, 이통장을 통해 세대별로 배부할 예정이며, 행정복지센터에도 비치해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욱현 시장은 “2016년 경주지진 및 2017년 포항지진으로 시민의 불안감이 고조되었으나 지진 옥외대피소 안내지도 배부로 다소나마 시민불안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시청 홈페이지에 영주시 지진대피소 안내 정보를 탑재하여 시민의 재난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