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소규모 수도시설 전문업체 위탁관리
-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추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20 13:22: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소규모 수도시설의 관리체계를 올해부터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시민들을 위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힘쓰고 있다.

시는 오는 6월부터 15개 읍‧면‧동의 마을상수도 166곳과 소규모 급수시설에 2억 원을 들여 전문업체에 위․수탁 관리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수탁 관리는 농촌 인구의 고령화와 전문성 부족 등으로 먹는 물 수질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추진하게 됐으며, 소규모 수도시설의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광역상수도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로 인해 3748가구 10295명이 혜택을 받게 돼 주민 보건위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탁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전문건설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에 등록하고 수도법에 의한 '저수조 청소업' 신고를 한 충주 업체를 대상으로 5월 중 공개입찰을 거쳐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수탁업체는 취수 ․ 배수 ․ 염소소독 ․ 관로시설의 유지․관리 및 점검 등 취수에서부터 가정급수까지 모든 과정을 단계별로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소규모 수도시설을 자체적으로 관리해 온 해당 마을 주민들은 수질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업체에 위․수탁 관리함으로써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