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19 을지태극연습 완벽준비!
-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위기대응 능력을 위해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20 13:44:3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을지태극연습은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한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대형 복합위기 상황 시 위기대응 능력을 검증하고 민‧관‧군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이다.

군은 연습기간 중 군수주재로 국가 비상대비에 관한 현안과제 5건을 주재해 집중 토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충무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실제훈련으로는 주민참여형 화재진압훈련과 전시대비로 피폭으로 봉계터널 붕괴를 복구하는 훈련 등 3건을 실시하고, 부대행사로 보은읍 중앙사거리에서 보은군 여성예비군소대 주관으로 전쟁음식시식 및 장비전시회를 개최한다.

군은 앞으로 을지태극연습이 관계부서, 유관기관과의 사전협의 및 협조체제 강화를 통해 군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내실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