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치아 홈 메우기 덕양구 보건소에서 받고 가세요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5-21 10:40:36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만 6세~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충치를 예방하고 건강한 영구치를 보존할 수 있도록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을 무료로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영구치 우식증은 만 6세부터 점차 증가해 20세에 이르면 경험률이 90%에 달하는 대다수 국민이 경험함에 따라 우식증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치아 홈 메우기란 충치가 생기기 전에 어린이 영구 치아(어금니)에 있는 작은 틈새나 홈을 세균이나 음식물이 끼지 않게 치과용 재료로 메워주는 것으로 60~90%의 충치 예방효과가 있다.

또한, 치아 홈 메우기는 영구적인 처치가 아니므로 시술 후 반드시 6개월마다 정기검진이 필요하며, 이상 유무를 확인해 초등학생 기간엔 보건소에서 무료 사후관리가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 홈 메우기는 치아우식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사업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덕양구보건소 구강보건실(☎031-8075-4041)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