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봄맞이 힐링 귀농·귀촌 취업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2 01:26: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1일 논산시 일원에서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및 가족들의 재취업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취업의욕 증진을 위한 ‘힐링 귀농·귀촌 취업워크숍’을 실시했다.

국토수호에 헌신하고 사회로 복귀해 제 2의 인생을 준비 중인 중·장기복무 제대군인과 그 가족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제대 군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준비된 이번 워크숍은 계획을 공지하자마자 참가 신청이 폭주해 접수를 조기 마감 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이번 워크숍은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지원으로,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제대 군인 및 배우자 40여명이 참석 귀농·귀촌 정책의 이해를 위한 교육, 귀농 선배와의 대화, 귀농현장 체험 등을 실시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제대군인은 “평소 관심있던 귀농관련 지원정책 정보 습득의 기회와 힐링을 통한 재취업 의욕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