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홍대용과학관, 25일 개관5주년 기념행사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5-22 12:27:2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홍대용과학관는 개관 5주년을 맞아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천안홍대용과학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전설과 지구 구형설 등을 주장했던 천안 출신 조선 후기 실학자이자 사상가인 담헌 홍대용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홍대용선생의 위대한 과학사상과 천문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대용과학관은 이번 기념행사에서 다양한 주간 프로그램과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주간에는 오후 6시까지 기존 프로그램인 탄생별자리 전시실 해설 및 체험시설 이용,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추가로 손수건 만들기, 스킨프린팅 체험, 1등성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7시 이후 야간행사에서는 망원경을 이용한 쌍성,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는 야간천체관측 활동과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별자리해설,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개관 5주년 기념행사는 별도의 참가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권오현 관장은 “홍대용과학관은 중부권 대표 천문과학관으로서 그동안 시민들의 보여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시어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과학관운영팀(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