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초등학생들과 유성에서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
‘2019 나도갈래 KAIST 초등학생 과학캠프’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2 15:30: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8일 카이스트 창의학습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80명을 대상으로 ‘2019 나도갈래 KAIST 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과학캠프에서는 KAIST 물리학과 김갑진 교수의 과학특강(자석 속의 물리학)과 과학프로젝트 수업(하이브리드 충전식 전기자동차 만들기) 등이 진행돼 학생들에게 과학과 함께하는 뜻깊은 토요일을 선사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에게 지속적이고 다양한 학습 자극을 주어 꿈을 일깨워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민선7기 과학브랜드인 유성다과상 일환으로 유성에서 다함께 과학을 상상할 수 있는 많은 과학 콘텐츠를 기획하여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에서는 오는 25일 카이스트 창의학습관에서 관내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과학커뮤니케이터 특강 ▲카이스트 재학생과의 진로·진학 멘토링을 담은 ‘나도갈래 카이스트 중학생 과학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