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대 윤철재 교수 총괄건축가 위촉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2 18:46:4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20일(월) 총괄건축가로 경북대학교 윤철재 교수를 위촉했다.

총괄건축가는 건축 및 도시관련 정책수립과 각종 공공건축물의 기획·설계에서 시공단계까지 공공건축 전반에 대한 자문과 조정역할을 하는 민간전문가이다.

군은 앞으로 총괄건축가와 함께 공공건축을 혁신해 회색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의성군만의 도시공간을 조성하며 명품건축물 건립정책을 추진한다.

더불어 ‘의성종합체육관’건립 과 ‘의성읍사무소’ 신축 등 공공건축물의 디자인 품격과 품질을 높여 의성군도시·건축정책 혁신에 속도를 내게 된다.

초대 의성군 총괄건축가로 위촉된 윤철재 교수는 홍익대 학사·석사, 동경대 박사 출신으로 대구광역시 건축위원과 건설기술심의위원을 역임했으며, 대구시 남구 도시재생 총괄코디네이터와 건축위원으로 건축·도시관련 자문활동과 동경대 생산기술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의성군은 윤철재 총괄건축가의 대구시 행정참여 경험을 토대로 공공건축가 제도를 도입해 도시공간환경 조성에 민간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공건축물 사용자인 주민이 중심이 되는 공공건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총괄건축가 위촉으로 의성군 공공건축물의 수준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